다른공간, 다른 시간을 걷던 두 사람이 서로를 마주한 이후 같은 공간, 같은 시간을 꿈꾸며 걷게 되었습니다. 소박하지만 단단하고 따뜻한 믿음의 가정을 이뤄가겠습니다. 오셔서 첫 날의 기쁨과 설렘을 함께 해 주시고 축복해 주세요.
어제의 너와 내가 오늘의 우리가 되어 저희 두 사람이 이제 한길을 같이 걷고자 합니다. 저희가 내딛는 첫 걸음에 부디 오셔서 따뜻한 사랑으로 축복해 주십시오.
흔들림 없는 믿음이 촛불을 사랑으로 밝히며 이제 저희 두 사람은 사랑의 결실을 이루려 합니다. 늘 푸르른 마음과 깊은 정성으로 행복의 문을 들어서는 저희들, 가까이 오셔서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.
각자 자기 일을 하면서도 가깝게 지냈던 그 시간들이 오늘 이 아름다운 자리로 매듭짓기까지 지켜봐주시고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. 두 사람이 하나로 출발하는 날, 모두 오셔서 따뜻한 격려의 말씀을 전해주십시오. 새로운 미래를 펼쳐나갈 두 사람에게 영원히 잊지 못할 자리가 될 것입니다.
부모님은 하늘로부터 받은 최고의 선물이고 부부는 자신이 선택한 최고의 보물이라고 합니다. 이런 저희들이 아름다운 하늘빛 아래서 한 가정을 이루고자 합니다. 부디 참석하시어 그쁨의 자리를 축복으로 더욱 빛내어 주시기 바랍니다.
오래전부터 기다려왔던 사람을 드디어 만났습니다. 먼길 힘드시겠지만 꼭 오셔서 여러분들이 걸어오셨던 인생의 지혜와 용기를 저희에게 나눠 주십시요. 여러분들께서 가르쳐 주신 대로 바르게 제대로 걸어가겠습니다.
저희 두 사람이 사랑으로 만나 이제 믿음과 화목으로 한 울타리를 만들고 그속에서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자 하오니 바쁘신 중에라도 함께 자리를 하시어 새 출발을 축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예쁘고 곱게 자란 딸 덕분에 든든한 사위를 얻어 청첩의 인사를 드립니다. 부디 귀한 걸음 하시어 격려해 주시고 소중한 덕담을 나누어 주시기를 소망합니다.
딸을 얻는 기쁨으로 아들을 얻는 행복으로 두 집안이 가약을 맺고자 합니다. 한 쌍의 원앙이 되어 날개를 펴는 이들에게 축복과 격려 부탁드립니다.
자식을 혼인시켜야 할 부모가 되었습니다. 저희 아들과 딸이 사랑과 믿음으로 한 가정을 이루고자 혼인의 예를 올립니다. 바쁘신 중에라도 부디 오셔서 아들의 뜻깊은 새 출발을 축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